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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꽃송이버섯은 어떤 버섯인가요?

    계: 균계(Fungi)

    강: 진정담자균강

    목: 민주름버섯목

    과: 꽃송이버섯과

    속: 꽃송이버섯속

    에 속하는 버섯으로 은은한 송이 버섯 향이 납니다.

     

    학명 으로는 Sparassis Crispa (스파라시스 크리스파)

    영명 으로는 양배추 와 꽃 처럼 생겻다하여 Cauliflower Mushroom (커리플라워 머쉬룸)

    중국명 로는 한국의 수국 처럼 생겻다하여 绣球菌 (수구균)

    일본명 로는 ハナビラタケ (하나비라타케)

     

    라 불리고 있습니다.

  2. 색이나 형태, 크기는 어떤가요?

    전체적인 색채는 담황색, 아이보리색 이나 흰색입니다. 몸은 두께가 1mm 정도로 평평하고

    몇개의 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가지의 끝은 꽃잎처럼 꼬불꼬불한 것이 특징입니다.

    자연산의 경우 높이는 10~30cm 정도고 전체 지름이 20~40cm 정도 되는 반구형 덩어리 입니다.

  3. 어떤 곳에서 자라고 있나요?

    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침엽수의 그루터기나 마른 줄기의 뿌리 부분에서 자랍니다.

    드물게는 밤나무나 메밀잣밤나무 등의 광엽수의 그루터기에도 생깁니다.

  4. 외국의 경우 어떤 나라에 있나요?

    주로 북미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낙엽송이나 소나무의 묘목에 생기면 그 수목의 영양분을 흡수해 버려서

    결국 수목이 마르게 되기 때문에 삼림 관리자들에게는 아주 성가신 버섯으로 미움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한방으로 알려준 중국, 한국, 대만 등에서는 드물게 발견되고 있습니다.

  5. 산에 가면 많이 채취할 수 있나요?

    유감스럽게도 자연에서 자라는 꽃송이버섯은 양이 매우 적어서 전문가가 찾아도 좀처럼

    발견할 수 없습니다. '신비의 버섯' 이라고 불리는 것도 그 이유중 하나 입니다.

    다만 닮은 형태의 독버섯이 없기 때문에 모양을 보고 간단히 꽃송이버섯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흰목이버섯 과는 전혀 다른 버섯입니다.)

  6. 그대로 먹어도 독은 없나요?

    없습니다. 등산을 하는 사람이나 버섯 애호회 사람들은 꽃송이버섯을 발견하면 즐겨 먹고 있습니다.

    고약하지 않은 풍미화 씹는 느낌이 아주 좋아서 인기가 있는 버섯입니다.

    조리 방법으로는 삶아도, 구워도 맛있고 국거리로도 매우 좋습니다.

  7. 차게먹는게 좋은가요? 따뜻하게 먹는게 좋은가요?

    음용법중 가장 중요한것은 소량음용(1회 100cc)과 공복에 식전 수시 음용입니다.

    성분특성에 맞는 음용법은 효능에 효과를 극대화 시킵니다. 온도는 개인적 취향에 맛게 드셔도 무방합니다.

  8. 오랜시간 달이거나 재탕해도 되나요?

    오랜시간 달이고 싶을때는 약한불로 하시고 물양을 충분히 넣어주세요. 특유의 구수함이 우러납니다.

    재탕은 성분효능 과 추출효과가 약합니다. 잔존해 있는 성분은 2차 조리로 섭취하세요.

  9. 열수추출이 좋은건가요?

    열수추출시 베타글루칸은 물에 대부분이 추출되어 그 물을 음용하는 것만으로도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10. 식전음용이 좋은건가요?

    공복음용을 권장하며 공복시 체내 흡수율이 용이하여 흡수율을 향상시켜줍니다.

  11. 꽃송이버섯이 왜 좋은가요?

    꽃송이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 100g 중 40% 이상 함유되어 있어서  버섯 가운데서도 가장 출중하기 때문입니다.

    베타글루칸 덩어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베타글루칸 중에서도 항암 작용이 가장높은건베타(1.3)글루칸' 이라는 물질입니다.

    이 물질이 어떠한 천연물보다 꽃송이버섯에 가장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2. 베타글루칸 이외에 어떠한 성분이 들어있나요?

    꽃송이버섯은 베타글루칸 이외에도

    (수분, 단백질, 지질, 섬유, 화분, 당질, 철(Fe), 칼슘(C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D, 미네랄,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미네랄함량은 칼륨이 1,300mg 로 상황버섯의 3.6배

    인은 105mg 로 상황버섯과 동일하고 아미노산 은 3,223mg 로 상황버섯의 1.5배 복령의 40배 입니다.

    기타 비타민 함량도 다른버섯에 비해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특히 비타민E(토코페롤)의 경우 89%나 함유 되어있습니다.​

  13. 베타글루칸은 왜 좋은가요?

    베타글루칸이 화제가 된 것은 버섯 성분 중 무엇이 암에 효과가 있는가에 대한 연구가 시작되고 부터입니다.

    그 후 많은 실험에서 베타글루칸이 암의 발육이나 전이를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킬러(killer)T세포, NK세포 등을 활성화시켜서 저하되어 있는 신체의 면역력을 회복 시키고

    암의 증식을 막아줍니다. 베타글루칸은 떠오르는 제8의 영상소로 각광받고있습니다.

  14. 면역력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우리 몸은 본래 외부로부터 침입해 오는 병원균이나 윌스 등의 이물에 대해서 배제하거나

    무해한 것으로 바꾸는 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이 면역력 또는 면역 기구라고 하는 것 입니다.

    면역은 전문적으로 말하면 '자기와 비자기를 인식해서 비자기를 배제하는 시스템'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암세포도 일종의 이물(비자기)이기 때문에 그것에 주목해서 면역력을 높임으로써 암세포를

    가두어 버리는 방법이 바로 면역요법의 기본적인 사고입니다. 약해진 몸을 강화시켜 주는 것 입니다.

  15. 면역력은 사람에 따라 다른가요?

    감기에 걸리기 쉬운 사람과 잘 걸리지 않는 사람의 차이는 감기에 대한 면역력의 차이에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하면 누구나 감기에 걸리기 쉬워지며, 반대로 면역력이 강하면 감기에 잘 걸리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암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여서 면역력의 차이가 암에 걸리는 사람과 걸리지 않는 사람의 차이로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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